지역 백화점의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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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0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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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지역백화점의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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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 쇼핑점”을 모델로 하여 현재 대구에 들어선 롯데 백화점, 대구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있는 신세계백화점과의 비교를 통해 앞으로 동아 백화점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5) 다점포 전략(戰略)
-environment적 變化 속에서 많은 백화점들이 다점포 전략(戰略) 과 지방진출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 를 찾고자 하고 있는데 동아 백화점은 이미 여러 점포를 구축해둔 상태다.
소비자의 태도 變化는 쉽게 일어나지 않지만 고객의 이탈을 막기 위해 지역 밀착경영 과 지속적인 인식을 심어주어 고객 태도의 變化를 일으키지 않게 노력해야 할 것이다.지역백화점의위기 , 지역 백화점의 위기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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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경쟁 업체의 상황
2. 각 백화점의 SWOT 分析
3. 동아백화점 SOWT分析내용
4. 위기극복을 위한 improvement대책
3. 동아백화점 SOWT分析내용
⊙ STRENGTH
1) 향토 백화점으로서의 인지도
-보수적인 지역인의 성향으로 타 지역 업체에 비해 유리하다.
4) 상품권 활용 범위가 넓다. 또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갖춤으로써 고 객 개개인에 대한 철저한 전략(戰略) 을 실천해야한다.
6) 아울렛, 대형 …(省略)
“동아 쇼핑점”을 모델로 하여 현재 대구에 들어선 롯데 백화점, 대구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있는 신세계백화점과의 비교를 통해 앞으로 동아 백화점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2) CRM 입각한 철저한 고객관리
-불황기의 유통시장은 소비의 양극화현상(저가격을 선호하는 고객, 고품질- 고서비스 를 선호하는 고객)이 뚜렷해지는데 이럴 때에는 고객 서비스의 강화를 통한 고객 유 인책 마련이 요구된다된다.
순서
다.
-동아 백화점(수성점), 강북점, 본점, 쇼핑점, 델타클럽 등 각 지점을 포함한 홈 플러 스등에서 활용범위가 넓다. 이런 상황들을 종합해 볼 때 고정고 객 관리를 전담하는 CRM 전담팀을 신설한 것은 고객 개개인의 취향을 맞추는 개별 marketing 으로 강점이 될 수 있다아
3) 지리적 위치
-교통 중심적 위치와 반월당 지하공간 개발에 따라 새로운 상권으로 부상하고 도심의 주차난 해소와 지하보도의 확충으로 지하철 이용승객이 늘어나는 것을 기회로 향후 발 전 가능성이 있다아
부산지역 백화점의 소비자 characteristic(특성)을 分析한 資料를 참고로 보면 근접거리와 교통편리도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각 지점을 characteristic(특성)화 시키고 전략(戰略) 을 보강한다면 비교우위, 경쟁력 우위 效果(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