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코스팅(Target C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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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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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전통 원가기법과의 차이점
전통적 원가관리 기법이 외부 環境은 무시하고 기업내부의 효율성 측정(測定) 치에만 초점을 맞춰 원가관리를 수행하는 반면, 타겟 코스팅기법은 고객의 니즈 및 경쟁위협에 대처하기 위하여 외부環境과의 상호작용을 중시한다.타겟코스팅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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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겟 코스팅의 관념
2. 타겟 코스팅 프로세스
3. 타겟 코스팅 instance(사례)
4. 타겟 코스팅의 시사점
가. 타겟 코스팅(목표(goal)원가)의 특징
(Target Cost)는 `제품에 대해 기업이 최대로 허용할 수 있는 원가이면서 동시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필수수익을 얻게 해주는 원가`를 말한다. 타겟 코스팅을 위해서는 단일기능 팀이 아니라 범능적 팀(Cros-Functional Team)을 주로 활용한다.
또한 전통적 원가관리에서는 사후적으로, 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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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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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타겟 코스팅(Target Cost)
다.
전통적 원가관리 기법에서는 조직 외부 및 조직 내 다른 부문이 원가에 effect(영향) 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지 않는대 반해, 타겟코스팅에서는 각 부서간 및 외부협력업체를 포함한 가치사슬 구성원들간의 많은 복합적인 관계를 고려하고 원가관리를 위해 이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킨다.
타겟 코스팅을 구체적으로 說明(설명) 하면, 원가에 기초하여 판매가격을 매기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와 경쟁상품들의 advantage(장점) 등 시장 상황을 두루 分析(분석)한 후 목표(goal) 원가를 산출하고, 목표(goal)원가를 달성할 수 있게 제품 및 공정에 대한 사전 설계를 함은 물론, 제품 생산단계에서도 모든 아이디어를 짜내서 목표(goal)로 설정된 원가를 달성해 가는 기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