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관념,기업의 marketing 책략,기업의 광고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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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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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관여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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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관여도의 개념(槪念)
1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
2
기업의 마케팅戰略
3
3
기업의 광고 instance(사례)
4
4
시사점
3
3
_SLIDE_3_
1. 관여도의 개념(槪念)
관여도란
-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적인 중요성이나 관심도
※ 관여도에 따른 제품 구분
고관여제품
저관여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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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여도의 개념(槪念)
저관여 제품의 특징
제품을 잘못 선택하더라도 제반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낮음
광고에 대한 analysis(분석)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음
반복광고 효과(效果)가 상대적으로 높음
소비자 자신에게 중요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 않음
비보상모델에 의해 평가하는 경우가 많음
구매 후에 제품에 대한 태도가 형성되는 경
우가 많음
소비자가 개인적인 관심이 낮으며
잘못된 의사결정을 했을 때 지각되는
위험과 그 정도가 낮으며
구매결과에 불안감이 없는 것
저관여 제품이란
_SLIDE_5_
2. 저관여제품의 의사결정모델
1. 욕구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 비교 및 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평가
의사결정모델
_SLIDE_6_
2. 저관여제품의 의사결정모델
1. 욕구인식
날씨도 더운데 시원한 게 마시고 싶다!
실제상황 : 갈증을 느낌
이상적상황 : 갈증해소를 원함
불일치의 정도 : 식역수준 이상
욕구를 인식하게 됨
욕구인식
아 목말라!!
편의점이다!!
편의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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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
타
이온
맥주
2. 저관여제품의 의사결정모델
2. 정보탐색
뭘먹지
그래! 예전에 마셔봤던 것들 중에 하나를 골라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