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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의 장소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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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9 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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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러한 뉴욕도 원래 세계적인 도시였을 리가 없다. 뉴욕시 관광객의 80%인 3,500만 명이 매년 타임스퀘어를 방문, 연간 18억 달러를 소비하고 있다아 또 한 해에 40개 이상의 쇼를 공연하는 브로드웨이에는 1,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1조 8천 달러의 공연 수익이 창출된다된다. 향락산업과 범죄의 장소 타임스퀘어가 뉴욕의 산업, 관광, 文化(문화)의 중심지가 되기까지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2xxx년 10월 4일, 서울시는 뉴욕과 ‘도시 공동 marketing 업무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바로 당월부터 본격적으로 도시 공동marketing 에 들어갔다.



Ⅱ. 본론

1. 뉴욕의 과거 지역문제와 장소marketing 배경

뉴욕의 1960-70년대는 전후의 경제성장과 기술발전 이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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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의 장소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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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의 장소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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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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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Y 세계적인 도시브랜드
뉴욕의 장소marketing
事例에 대한 보고서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뉴욕의 과거 지역문제와 장소marketing 배경



2. 뉴욕의 change(변화) 노력과 과정
2.1. 성장연합의 노력
2.2. 부자들의 기부와 후원이 만들어가는 文化(문화)예술 브랜드
2.3. 관광객, 거주민,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들


3. 뉴욕의 장소marketing strategy analysis(분석) -文化(문화)·예술 브랜드strategy 측면
3.1. 文化(문화)여건: 세계 文化(문화)창의자원의 밀집
3.2. 文化(문화)도시strategy: 예술 네트워크의 보존



Ⅲ. conclusion - 시사점



Ⅰ. 서론
세계 최고의 도시를 꼽으라고 한다면 아마 대부분 뉴욕을 꼽을 것이다. 뉴욕도 다른 세계적인 도시와 마찬가지로 한때 쇠퇴의 아픔을 딛고 일어난 도시이다. 우리는 뉴욕과 도시 공동marketing 을 하는 입장에서 뉴욕의 성공적인 장소marketing 事例를 벤치마킹 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이러한 도시경쟁시대에서 뉴욕과 같은 세계도시와의 만남은 의미 있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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