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글로벌 광고의 성공instance(사례)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22:15
본문
Download : 마케팅 - 글로벌 광고의 성공사례입니다.ppt
ppt( 24 )
마케팅,글로벌,광고,성공사례입니다,경영경제,레포트
다.
마케팅 - 글로벌 광고의 성공사례입니다 , 마케팅 - 글로벌 광고의 성공사례입니다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글로벌 광고 성공사례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 글로벌 광고의 성공instance(사례)입니다






마케팅 - 글로벌 광고의 성공instance(사례)입니다
미국같은 경우에는 2001년부터보면 늘어났다가 줄었다가 다시 늘어나는 추세인데 그걸 보면 미국기업의 상대적인 쇠퇴는 그만큼 세게의 거업 경제 environment(환경) 이 글로벌화되고 균등화 되고 있다는 사실 궁극적으로 기업의 시장지배력을 높이기 위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비용을 투자하는데 시장지배력에서 안정적 우위를 선점했다면, 그 다음은 무엇을 해야 할까요 당연히 해외시장개척이죠... (세계 어떤 기업이든 동일한 수순) 시장개척을 위해서도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죠... 당연히 광고... 예를 들면, 유럽이나 동남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애니콜..... 애니콜 브랜드의 성공앞에는 올림픽후원부터 처음 해서... 아낌없는 투자와 광고가 있었 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2003년, 2004년...
글로벌 marketing 성공 事例
CONTENTS
Global Marketing 정이 및 발달 배경
Global Marketing 시장 성장하게 되는 촉진요인/제약요인
글로벌 광고전략(戰略) 4가지
Global Marketing 성공 事例
결 론
Reference List
1. Global Marketing 정이 및 발달 배경
?
◇ 글로벌 marketing 의 정이 및 배경
marketing
-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다른 사용자들에게 재화와 서비스의 이동을 촉진시키는 모든 경영활동
- 단순히 재화나 서비스의 판매를 위한 활동이 아니라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는 제품생산에
필수적인 활동
- 고객지향성,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지향하는 기업文化(문화)로 자리잡아 조직 내 의사결정이 판단근거
21C 기업의 기본적인 패러다임
: 고객만족과 이해관계 집단의 가치창조
글로벌 marketing : 글로벌 기업이 수행하는 marketing 활동
글로벌 marketing 이 나타나게 된 배경
- 세계 소비자 욕구의 동질화 현상 (youth들 대상 시장)
- 제품 개발 및 생산 비용(필립스 사 연구개발 비용)
- 시장의 경쟁(미국의 굿이어 타이어와 프랑스의 미쉐린)
- 政府(정부)의 규제 정책(WTO, European Union)
◇ 글로벌 marketing 의 발달단계
글로벌 marketing 과 국내marketing 의 차이
- 상이한 environment(환경) : 복수의 상이한 environment(환경) (경제적, 文化(문화)적, 사회적, 법률적)
- 상이한 통화 : 환율, 환위험관리
- 진출국 政府(정부)의 정책
단계
사고
국내marketing
수출marketing
다국적marketing
글로벌marketing
경영자의 사고
국내시장중심
본국지향
현지시장지향
세계시장지향
marketing 전략(戰略)
국내marketing 전략(戰略)
수출marketing 전략(戰略)
/표준화
다국적marketing
전략(戰略) /discrimination화
글로벌전략(戰略) /통합
세계관
국내시장
국내시장의 연장
현지시장
세계시장
주요자산
본국위치
point능력집중
분권화/현지자립
전세…(생략(省略))
설명
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