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20:19
본문
Download :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hwp
그리고 자신의 애정을 방해하는 경쟁자…(To be continued )






Download :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hwp( 68 )
설명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
레포트/인문사회
아동기,사회정서발달,특징,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다. 이와 같은 정서적 행동은 사회적 행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공포, 분노, 질투, 동정 등을 사회적 행동으로 볼 수도 있다
정서의 발달은 5세경까지 분화가 이루어져서, 10-11세경이면 일단 요약가 된다 아동기에는 비교적 정서적으로 안정된 시기로서 정서적 통제와 분화된 정서 표현이 가능해진다.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 ,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인문사회레포트 ,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특징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
목차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
I. 정서발달
II. 사회성 발달
1. 학교생활
2. 친구관계
3. 단체놀이
4. 지역싸회
5. 자아槪念 발달
reference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
I. 정서발달
아동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제도적 교육을 통한 사회화 경험이 추가됨으로써 본인의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 의해 영향을 받아 발달된 사회성 발달과 정서발달이 다른 양상을 띠게 된다
아동기는 안정기이므로 정서적인 면에서도 흥분이나 혼란, 당황스러움 등은 비교적 적다.
아동기에는 사회적 관계 범위가 넓어지면서 욕구 좌절이나 행동에 방해를 받고 놀림을 당하거나 꾸중을 듣는 경우가 많아지며 다른 아동과 비교, 무시당하는 경험을 많이 하게 됨으로써 분노의 감정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아동기에 두드러진 정서현상으로는 우울의 정서, 공포감과 불안, 분노, 애정 등이다. 이와 같은 정서적 행동은 사회적 행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공포, 분노, 질투, 동정 등을 사회적 행동으로 볼 ...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
목차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
I. 정서발달
II. 사회성 발달
1. 학교생활
2. 친구관계
3. 단체놀이
4. 지역싸회
5. 자아槪念 발달
reference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의 특징
I. 정서발달
아동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제도적 교육을 통한 사회화 경험이 추가됨으로써 본인의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 의해 영향을 받아 발달된 사회성 발달과 정서발달이 다른 양상을 띠게 된다
아동기는 안정기이므로 정서적인 면에서도 흥분이나 혼란, 당황스러움 등은 비교적 적다. 그러나 분노의 감정 발생 빈도는 높아지지만 스스로 분노 감정을 잘 통제하고 보다 간접적인 방식으로 분노를 표현할 수 있게 된다
아동기의 애定義(정이) 대상은 가족 성원에서 또래 친구에게로 변해간다. 아동의 활동 범위가 확대되어 많은 사람이나 사물과의 경험이 풍부해짐으로써 심리적으로 안정을 꾀하기도 하고 또한 정서를 쉽게 표출하면 주위에서 애기 같다고 또래로 인정해 주지 않을까봐 감정을 억제하고 통제하는 세련된 감정표현을 하기도 한다. 이것들은 사회적 행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정서이다. 이성의 친구보다는 동성의 친구에 대한 애정이 더욱 강해지며 애定義(정이) 표시로 친구가 원하는 일이면 무엇이든지 해주고 싶어 한다. 아동의 활동 범위가 확대되어 많은 사람이나 사물과의 경험이 풍부해짐으로써 심리적으로 안정을 꾀하기도 하고 또한 정서를 쉽게 표출하면 주위에서 애기 같다고 또래로 인정해 주지 않을까봐 감정을 억제하고 통제하는 세련된 감정표현을 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