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널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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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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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렇게 많은 기기를 설치했는데도 가게는 언제나 만원이었고 종업원들은 눈코 뜰 세 없이 바빴다. 당시 맥도날드 형제는 독특한 방식으로 음식점을 운영하였는데, 이 형제는 특이하게도 한 번에 5개의 밀크쉐이크를 만들 수 있는 기기를 스스로 생각해내 총 8대를 비치해놓았다. 당시 다른 음식점에서는 한두 개만 비치하던 것에 비추어보면 이는 굉장히 특이한 방식이었던 것이다. 맥도널드는 패스트푸드 업계의 2인자인 버거킹보다도 훨씬 높은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독보적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세계 어디를 가도 맥도널드는 존재한다. 또한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품질 관리 센터를 따로 두고 있고, 대부분의 제품을 10년 이상 연구하여 출시함으로서 품질에 대한 신뢰를 갖게 하였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 Cause 은 바로 맥도날드 형제는 철저하게 효율성만을 추구하였기 때문일것이다 가게의 위치가 휴게소에 있었고, 휴게소의 property(특성)상 머무는 시간이 오래지 않다는 property(특성)을 이용해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굉장히 단순화하여 고객이 오랜 시간 기다리게 하지 않고, 제공하는 입장에서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요소는 과감히 제거 및 자동화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준 것이 가장 핵심적인 성공요소였다.
2. 맥도널드 성공 요소
품질
- 맥도널드는 철저한 매뉴얼 관리로 누가 만들어도 똑같은 맛을 낼 수 있도록 하였다. 만일 프랜차이즈점 마다 음식맛이 다르다면 고객은 혼란스러워 할 것이고, 이에 불만을 갖게 될 것이다. 하지만 맥도널드는 이를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해결하였다.설명
차별화와비용우위를동시에이루어낸맥도널드
차별화와 비용우위를 동시에 이루어 낸 맥도널드만의 차별화되 전략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최근 웰빙붐에 밀려 주춤하고 있지만, 맥도널드는 세계 최대의 체인점을 갖은 외식업체로 그 위상은 흔들림이 없다.
맥도날드는 1954년 밀크쉐이크 외판원 크로크와 캘리포니아에서 햄버거 가게를 하는 맥도날드 형제와의 만남에서 처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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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와 비용우위를 동시에 이루어 낸 맥도널드만의 차별화되 전략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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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eep it simple, stupid!`
“단순하게 해!“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맥도널드의 슬로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