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북의 불균형 및 drawback(걸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21:03
본문
Download : 강남북의 불균형 및 문제점.hwp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강남구의 관내 초등학교는 한학기당 학교발전기금으로 최소 3천 여만원부터 많은 곳은 1억여원을 걷는다. 각종 설문 조사 결과를 가지고 기술한 리포트 입니다. 자녀교육을 위한 강남으로 가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이유이다. 이 때문에 서초구와 강남구가 속해 있는 강남교육청의 초등학교 전입생(7천595명)이 전출생(5천355명) 보다 40% 이상 많다. 소위 강남의 명문교를 좇아 강남으로 이동하기 스타트했고 좋은 학군주위의 집값상승이 따랐다.
이와 같은 현상을 부추기는 또 다른 요소는 교육 인프라의 강남북 불균형이다.






Download : 강남북의 불균형 및 문제점.hwp( 91 )
교육 인프라를 통해 강남북의 교육 인프라 불균형 및 문제점에 관해 쓴 리포트 입니다. 학교 발전과 강남북간 학교분포의 불균형을 없애기 위한다는 목표(goal)에서 시행되었지만 명문고 특정지역 밀집현상이라는 새로운 특수교육구를 형성케 하였던 것이다. 그리고 학생 1만명당 입시학원수의 경우 강남구가 17.3개인 반면 중구는 고작 0.5개다. 뒤이은 세칭 3대 명문 대학 진학률도 강남구는 100명당 8명, 서초구는 7.7명인 대비해 가장 적은 강북의 한 구는 1.8명에 그쳤다.강남북의불균형및문제점97 , 강남북의 불균형 및 문제점인문사회레포트 ,
1. 생활環境의 격차
2. 교육 인프라의 강남북 불균형
3. 강남북 문제가되는점 에 따른 시민(市民)들의 뉴타운에 대한 의식
강남의 집값을 끌어올리는 가장 큰 요인은 교육이다. 서울지역 일반계 고교 졸업생이 2001학년도 명문 대학 진학률을 구청별로 조사한 통계에 따르면, 졸업생 100명 중 서울대 진학자는 강남구 2.7명, 서초구 2.5명인데 비해 강북의 한 구는 그 10%에도 못미치는 0.25명으로 나타났다. 학부모의 기부금 규모도 차이가 크다. 2002년도 서울 25개 구청의 학교 지원 예산 실태을 분석한 결과, 강남구는 매년 40억원을 관내 초중고교에 지원하고 있는 반면 중랑구나 성북구 등은 한 푼도 지원하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각종 설문 조사 결과를 가지고 기술한 리포트 입니다. 경기고가 76년 강남구 삼성동으로 이전하기 스타트하면서부터 그동안 18개 중고교가 강남으로 옮겨졌다. 그러나 강북 지역의 초등학교는 평균(average) 천만원 수준을 걷는데 그쳤다. 2002년도 한국개발연구원 이주호 교수팀이 청와대 정책기획실 용역을 받아 조사한 “교육의 형평성과 괴외에 관한 실증분석” reference(자료)는 교육문제가 강남 블랙홀 현상을 얼마나 부추기는지 잘 보여준다.
이처럼 강남북 교육 불균형 현…(투비컨티뉴드 )
순서
설명
강남북의 불균형 및 drawback(걸점)
,인문사회,레포트
교육 인프라를 통해 강남북의 교육 인프라 불균형 및 drawback(걸점)에 관해 쓴 리포트 입니다.
강남북의불균형및drawback(걸점)97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