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gram.kr Japan인의 성의식 > telegram5 | telegram.kr report

Japan인의 성의식 > telegram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elegram5

Japan인의 성의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23:22

본문




Download : 일본인의 성의식.hwp




또 옛날 교토에서는 궁궐의 동북쪽 구석 담벽 속에 남성의 성기를 그려 넣고 도향제를 지내기도 했다.
동굴을 여성의 성기나 태내의 상징으로 삼는 곳도 많다. 그것이 너무 리얼하여 유명해졌는데, 이와 유사한 의식이 옛날부터 전국적으로 행해졌다. 그러나 그 욕구는 변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그것을 표현하는 것에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 影響이 있을 것으로 본다.
순서
다.
신사 내에 봉납된 음양석을 안치한 나라현 아스카의 아스카니이마스(飛鳥坐)신사는 원래 부정을 씻는 신이었지만, 나중에는 증산의 신과 남녀 결합의 신으로 전화되어, 현재에도 독특한 온다 마츠리가 행해지고 있다아 온다 마츠리는 텐구(天狗, 얼굴이 붉고 코가 길며 신통력이 있어서 하늘을 자유로이 날아다닌다는 상상 속의 괴물)와 오카메면(둥근 얼굴에 광대뼈가 불거니고 코가 납작한 여자 모습의 탈)을 쓴 청년들이 농사 짓는 동작으로 신 앞에서 성적인 결합을 연기하는 기이한 제사이다. 예를 들면 미에현(三中縣) 구마노(熊野)시의 하나노이와야를 이자나미능이라고 하는 신앙은 예부터 인정됐다.

2. 시대와 함께 변하는 성 의식

한 민족의 성의식은 본성임으로 그 근본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연애관 및 결혼은 당시 일본사회의 제도도 알아볼 수 있으며 이 제도 하에서 일본인들의 생활도 엿볼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1) 헤이안시대
▪ 헤이안 귀족의 혼례 의식
헤이안 시대의 혼례는 우선 기색을 알아차리는 데에서 스타트된다 즉 어떤 여성에게 한 남자가 밤마다 드나들어 그…(drop)



현대 Japan인이 지니고 있는 성 의식이 어떤 변이를 겪었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Japan인들이 지니고 있는 의식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는 고대 신화까지 거슬러 올라가 그 추이를 추적해보고, 헤이안 시대와 그 후 많은 change(변화)가 있었던 에도시대의 풍속과 제도 등을 보면서 Japan인의 성의식이 어떻게 change(변화)해 왔는지를 살펴봤습니다.

설명



현대 일본인이 지니고 있는 성 의식이 어떤 변이를 겪었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일본인들이 지니고 있는 의식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는 고대 신화까지 거슬러 올라가 그 추이를 추적해보고, 헤이안 시대와 그 후 많은 변화가 있었던 에도시대의 풍속과 제도 등을 보면서 일본인의 성의식이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살펴봤습니다. , 일본인의 성의식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일본인의 성의식.hwp( 91 )



Japan인의 성의식



레포트/공학기술




일본인의%20성의식_hwp_01.gif 일본인의%20성의식_hwp_02.gif 일본인의%20성의식_hwp_03.gif 일본인의%20성의식_hwp_04.gif 일본인의%20성의식_hwp_05.gif 일본인의%20성의식_hwp_06.gif
,공학기술,레포트
Ⅰ. 서론

Ⅱ. 본론

1. 본래의 일본인의 性
(1) 일본의 국토생성신화에 나타난 성
(2) 『古事記』, 『日本書紀』 속의 性 이야기
(3) 성과 성기에 대한 숭배

2. 시대와 함께 변하는 성 의식
(1) 헤이안시대
(2) 에도시대

Ⅲ. 結論

남녀의 성기와 닮은 돌을 음양석이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이 음양석을 한 쌍의 신으로 받들었다. 여기서는 헤이안 시대와 에도시대 일본의 연애관 및 결혼제도 그리고 그 시대의 성 풍속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자유롭고 요점되지 않은 상태에서 틀이 갖춰진 그래서 그 틀 안에서 생활하려고 하며 따라서 그 틀 안에서만 성은 표현되고 향유된다 그러나 본성은 어쩔 수 없는 것이기에 억압된 성은 다른 식으로 분출되었다.
전체 6,64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legram.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