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data(資料)]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02:24
본문
Download : [마케팅자료]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hwp
hwp( 48 )
순서
![[마케팅자료]%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A%B3%A0%EA%B0%9D%20%EC%B7%A8%ED%96%A5%EB%A7%8C%20%EB%94%B0%EB%A5%B4%EB%8B%A4%EA%B0%80%EB%8A%94%20%EB%A7%9D%ED%95%9C%EB%8B%A4_hwp_01.gif)
![[마케팅자료]%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A%B3%A0%EA%B0%9D%20%EC%B7%A8%ED%96%A5%EB%A7%8C%20%EB%94%B0%EB%A5%B4%EB%8B%A4%EA%B0%80%EB%8A%94%20%EB%A7%9D%ED%95%9C%EB%8B%A4_hwp_02.gif)
![[마케팅자료]%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A%B3%A0%EA%B0%9D%20%EC%B7%A8%ED%96%A5%EB%A7%8C%20%EB%94%B0%EB%A5%B4%EB%8B%A4%EA%B0%80%EB%8A%94%20%EB%A7%9D%ED%95%9C%EB%8B%A4_hwp_03.gif)
![[마케팅자료]%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A%B3%A0%EA%B0%9D%20%EC%B7%A8%ED%96%A5%EB%A7%8C%20%EB%94%B0%EB%A5%B4%EB%8B%A4%EA%B0%80%EB%8A%94%20%EB%A7%9D%ED%95%9C%EB%8B%A4_hwp_04.gif)
![[마케팅자료]%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A%B3%A0%EA%B0%9D%20%EC%B7%A8%ED%96%A5%EB%A7%8C%20%EB%94%B0%EB%A5%B4%EB%8B%A4%EA%B0%80%EB%8A%94%20%EB%A7%9D%ED%95%9C%EB%8B%A4_hwp_05.gif)
![[마케팅자료]%20고객%20취향만%20따르다가는%20망한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EA%B3%A0%EA%B0%9D%20%EC%B7%A8%ED%96%A5%EB%A7%8C%20%EB%94%B0%EB%A5%B4%EB%8B%A4%EA%B0%80%EB%8A%94%20%EB%A7%9D%ED%95%9C%EB%8B%A4_hwp_06.gif)
[마케팅자료]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 [마케팅자료]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자료 고객 취향만 따르다 망한다
[마케팅data(資料)]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설명
다. 그런 점에서 성공적인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하는 데는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 처리해야할문제다. 이번 호에는 우선 marketing 의 核心(핵심) 내용인 ?고객 중심 marketing ? concept(개념)에 대해 오해하는 점들을 짚어보고, ?marketing 전략(strategy)?의 본질은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그래서 그 의미를 잘못 받아들인 기업들은 해답을 찾기보다는 오히려 더 큰 문제에 봉착하곤 한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장사가 잘 되는 것일까. 우리나라 기업들이 틀을 잡아가면서 marketing 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그런데 marketing concept(개념)을 잘못 이해하면 기업경영에 득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가 더 많다.<편집자>
홍성태 한양대 경제학부 교수?경영학
--------------------------------------------------------------------------------
제1부-고객중심 marketing 신화에 대한 오해
?고객이 왕?이라는 표현으로 대변되는 이른바 고객 중심 marketing 은 marketing 원론의 가장 기본적인 내용으로 인식되어 왔다. 고객의 욕구(needs)를 찾아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흔히 고객 중심 marketing 을, 가능한 한 고객이 원하는 대로 해주는 것으로 잘못 해석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곧 ?잘 되는 marketing 이야기? 이기도 하다. ?신동아?는 새천년을 맞아 소비자 행동과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전공한 홍성태 교수의 ?재미있는 marketing 이야기?를 연재한다.
[홍성태 교수의 재미있는 marketing 이야기 ]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장사꾼들이 하는 말 가운데 ?장사가 재미있다?는 것은 곧 ?장사가 잘 된다?는 말과 통한다. 먼저 고객지향 marketing 에 대한 오해 example(사례) 들을 살펴보자.
오해 1- 소비자의 욕구는 알고자 하면 알 수 있다
주부들을 겨냥한 월간지 ?마리안느?가 창간 17호 만에 부도를 내고 말았다. 기업경영에서 부도는 병가지상사이며 한 잡지사가 문을 닫은 사건 또한 대수로운 일이 아닐 수 있다 그런데 부도…(생략(省略))
마케팅자료,고객,취향만,따르다,망한다,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data(資料)]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
Download : [마케팅자료] 고객 취향만 따르다가는 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