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딩 책략 사례(instance)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5:00
본문
Download : 글로벌 브랜딩 전략 사례 연구.pptx
글로벌 브랜딩 책략 사례(instance) 연구
글로벌 브랜딩 책략 사례(instance) 연구
_SLIDE_1_
글로벌 브랜딩 전략(strategy)example(사례) 연구
_SLIDE_2_
목차
글로벌 브랜드의 배경
글로벌 브랜드 전략(strategy)의 중요성
성공 및 실패example(사례)
_SLIDE_3_
1. 글로벌 브랜드의 배경
글로벌 브랜드란
: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전제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동일한 브랜드를 동일한 가치와 동일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으로 커뮤니케이션함으로써 세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를 의미
: 즉, 지구를 하나의 거대한 시장으로 전제한, 소비자 또는 시장 세분화가 가능한 브랜드
_SLIDE_4_
1. 글로벌 브랜드의 배경
국내 브랜드
세계화된 브랜드
국제 브랜드
브랜드의 세계화
_SLIDE_5_
그렇다면 글로벌 브랜드가 활성화된 주 요인은 무엇일까
1. 글로벌 브랜드의 배경
정보통신기술의 빠른 발달로 인해
전 세계가 하나의 소비시장으로 동질화
_SLIDE_6_
2. 글로벌 브랜드 전략(strategy)의 중요성
Why
브랜드는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
기업과 소비자 사이를 이어주는 끈 역할
_SLIDE_7_
기업의 입장
1)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여
: 브랜드는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기업 그 자체에 정체성을 부여, 경쟁 브랜드와의 差別(차별) 화를 이끌어내는 본원적인 기능을 가짐.
2) 브랜드 로열티 확보
: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 재구매를 유도. 결국 브랜드 로열티는 브랜드 오너의 이익을 창출하는 원천이자, 差別(차별) 성을 통해 기업의 경쟁자를 차단시켜줌으로써 기업을 보호.
3) 상표로서의 지적재산권 보호 가능
: 브랜드를 특허청에 등록하면 민/형사상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고 상표권이 생김. 이 때 상표권은 자산 기능과 법적보호 기능을 갖게 됨.
2. 글로벌 브랜드 전략(strategy)의 중요성
_SLIDE_8_
소비자의 입장
1) 의사결정 시 위험 감소
: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제품의 제조자와 출처를 밝혀주…(ski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 브랜딩 전략 사례 연구 , 글로벌 브랜딩 전략 사례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 브랜딩 전략 사례
글로벌,브랜딩,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글로벌 브랜딩 전략 사례 연구.pptx( 8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