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文化(culture) 의 결과 적인 교육적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14:42
본문
Download : 전통문화의 효과적인 교육적 활용.hwp
고전문학개론-전통文化(culture) 의결과 적인교육적활용_한글에대한이해와그쓰임
전통文化(culture) 의 결과 적인 교육적 활용






다.
Download : 전통문화의 효과적인 교육적 활용.hwp( 23 )
Ⅰ. 서론
Ⅱ. 본론
ⅰ. 전통文化(문화)의 槪念
ⅱ. 전통文化(문화)의 분류
ⅲ. 전통文化(문화)를 잘 지켜야 하는 까닭
ⅳ. 전통文化(문화)의 교육 내용
ⅴ. 전통文化(문화)와 국어교과
Ⅲ. 結論(결론)
1) 속담
속담은 간결한 문장으로 표현되지만 일정한 말투의 가락으로 기억하기 쉬우며 재미있는 비유를 통해서 실감나게 드러나기 때문에 의사전달의 효과(效果)가 높다. 이러한 속담에는 우리 조상들의 깊은 뜻이 담겨져 있다아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전문학개론-전통문화의효과적인교육적활용_한글에대한이해와그쓰임 , 전통문화의 효과적인 교육적 활용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전통文化(culture) 인 한글에 대한 이해와 그 쓰임에 대한 교육적 활용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라는 속담은 속이 꽉 찬 사람일수록 겸손한 마음으로 행동한다는 뜻으로 겸손을 강조하는 조상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며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라는 속담은 낮이나 밤이나 누군가 말을 듣고 있으니 함부로 다른 사람의 험담을 하지 않도록 말조심하라는 뜻으로 허언과 부언(浮言)에 대한 경계를 하는 조상들의 마음가짐을 엿볼 수 있다아 이렇게 조상들의 생활관과 가치관이 담겨 있는 속담을 알게 된다면 전통文化(문화)에 대한 이해에 한 발자국 다가갈 것이다. 그렇다면 속담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속담 하나하나를 개별적으로 가르치기 보다는 실제적 맥락과 연관하여 이해할 수 있고 적용할…(省略)
순서
전통문화인 한글에 대한 이해와 그 쓰임에 대한 교육적 활용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